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녀 필수 성형, 눈썹거상 & 쌍꺼풀 매몰법 실사 상세 후기 (광고 아님)

▷ 하는 것

by Spheres 2023. 10. 8. 21:13

본문

반응형

나이가 들면 피부의 노화로 인해 탄력이 줄고 중력의 작용으로 피부가 처지게 됩니다. 그렇게 처지는 피부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눈꺼풀입니다.

 

눈꺼풀이 처지게 되면,

  • 처진 눈꺼풀로 인해 눈이 작아지고 쳐져보이며,
  • 눈꺼풀이 시야를 가려 답답해질 뿐만 아니라,
  • 답답해진 시야를 극복하기 위해 눈꺼풀을 들어올리게 됩니다.
  • 이것으로도 부족하여 이마를 들어올려 당기게 되어 이마 주름이 점점 깊어지게 되고,
  • 그러다보면 눈썹과 눈의 간격도 넓어져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게 됩니다.

 

수술의 종류

이를 개선하기 위해 강남의 성형외과를 돌아다녀 보면, 병원마다 권하는 시술들이 다릅니다. 물론 진단을 통해 필요한 시술을 권하는 의사도 있지만, 대부분은 자신이 주로 하는 수술을 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 곳들은 이미 해당 수술로 마케팅을 열심히 하여 알려진 경우가 많습니다. 눈꺼풀올림근의 힘이 부족하여 눈이 작은 사람은 안검하수 수술을 해야하겠으나, 안검하수가 아니면서 노화로 인한 경우는 아래와 같은 수술을 권유받게 됩니다. 

 

  1. 쌍꺼풀 수술 (절개법)
  2. 눈썹거상 수술
  3. 눈썹거상 수술 + 쌍꺼풀 수술 (매몰법)

 

각각의 수술에 대하여 조금만 관심있게 보면 왜 3번을 선택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절개법

쌍꺼풀 수술-절개법은 아이라인 위쪽을 절개하여 일부를 제거하고 다시 꿰매는 수술인데, 흔히 쌍꺼풀 수술 후 부리부리해 보이는 경우가 이 수술입니다.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들지만, 노화로 인해 수술을 할 정도면 많은 부분을 절개해야 하다보니 눈쪽에 가까운 얇은 피부가 많이 잘려나가게 되고 위쪽의 두꺼운 피부가 아이라인 쪽으로 붙어서 전체적인 눈의 모양이 어색해지고 심하게 부리부리해져 인상이 바뀌게 됩니다.

 

눈썹거상 수술

눈썹거상술은 눈썹 바로아래의 피부를 반달모양으로 잘라내 눈꺼풀을 위로 끌어당겨 붙이는(꿰매는) 수술인데, 쌍꺼풀 수술-절개법과 달리 아이라인 쪽이 아니라 눈썹 바로 아래를 절개하기 때문에 쌍꺼풀 수술의 단점이 없습니다. 다만, 눈꺼풀이 들어올려져 눈은 커지지만 눈의 폭(가로 길이)은 좁아 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우리가 평소 눈으로 인식하는 부분은 순수한 눈의 크기가 아닌 양쪽으로 늘어진 눈꼬리 부분까지이기 때문에, 실제로는 눈이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눈꺼풀이 위로 당겨지며 눈꼬리가 짧아져서 눈의 폭(가로 길이)이 좁아 보이게 되어 인상이 다소 달라지고 어색해 보일 수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매몰법

그래서 눈썹거상 수술을 보완하면서 눈 모양을 더 예쁘게 만들기 위해 필요한 수술이 "쌍꺼풀 수술-매몰법"입니다. 흔히들 '찝었다.'고 말하는 시술인데, 이것은 아이라인 쪽을 절개하여 다시 붙이는 "쌍꺼풀 수술-절개법"과는 많이 다릅니다. 눈꺼풀의 아래쪽인 쌍꺼풀 위치에 몇 개의 포인트를 정해서 절개없이 안쪽으로 꿰매면 가로 주름이 만들어집니다. 쌍꺼풀이 어느 정도로 보여지도록 할지 정할 수도 있어서 원한다면 무쌍처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 시술을 하면 눈의 모양도 나아지고 눈매가 길어져 눈썹거상 수술 후 짧아진 눈매를 되돌릴 수 있습니다. 3가지 수술  중 가장 저렴하고 간단한 시술이며, 흉터나 흔적이 전혀 없습니다.

 

병원선택

위와 같은 이유로, 개인적인 견해로는 눈썹거상 수술 & 쌍꺼풀 시술 (매몰법)이 가장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수술을 받을 병원이 이런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고 스킬을 확보하고 있어야 하며,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격도 비교해가면서 선택해야 합니다.

 

주변 사람들을 보면, 박리다매로 운영되는 저렴한 병원에서 나에게 맞지 않는 수술을 받거나, 개인별 맞춤 없이 공장식으로 수술하는 곳에서 수술을 받은 후, 후회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런 곳들은 가격은 저렴하지만 수술 후 만족도가 낮거나 추후 다른 곳에서 재수술을 하게 될 수도 있어서 추천하기 어렵습니다.

 

성형수술이라는 것이 의사의 실력이 아무래도 가장 중요하지만, 언제든 문제가 있거나 불만이 흔하게 있을 수 있으며 A/S가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의사와의 소통이 많이 필요하고 중요하기도 합니다. 이를 위해,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수술하는 의사의 성향도 잘 체크하여, 소신은 있지만 대화가 잘 되고, 요구사항을 잘 듣고 배려할 줄 아는 성형외과 의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행과정

D day - 수술직전 (2022.11.22)

오른쪽(사진 왼쪽) 눈의 눈꺼풀이 눈을 많이 덮고 있으며, 눈 크기도 다릅니다. 양쪽 눈꺼풀의 높이가 각각 다르고, 한쪽 눈썹을 약간 올리고 있으며, 이마의 주름이 깊어져 있습니다.

 

 

D day - 수술직후 (2022.11.22)

의사 선생님이 디자인에 공을 많이 들이시는 분이다 보니 전체 시간이 4시간 반 정도 걸렸습니다. 수술은 수면마취로 진행했는데, 내시경처럼 완전 수면이 아니고, 수술하며 계속 의사소통을 통해 눈을 감고 뜨고를 반복해야 하기 때문에 반 수면상태의 몽롱한 상태로 진행했습니다.

 

수술 직후 오른쪽(사진 왼쪽) 눈에서 이물감이 심하게 느껴져 오른쪽 쌍꺼풀 수술은 당일 바로 재수술을 하였습니다. 매몰법으로 꿰맨 부분의 상태에 따라 눈꺼풀 안쪽의 점막이 돌출이 되면 이물감을 느낄 수 있으며, 이럴 경우 반드시 의사에게 얘기해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수술 전과 비교하면 눈꺼풀이 들어올려진 상태여서 눈꺼풀을 위로 당겨져 있는 느낌이 들며, 눈꺼풀이 들린 상태이기 때문에 점막 근처가 살짝 노출 되어 눈꺼풀 아래부분이 계속 젖어 있는 듯한 시원한 느낌이 들어 불편합니다.

 

수술 후 병원에서 먹는 항생제와 항균제 성분의 안연고를 처방해 줍니다. 안연고는 실을 제거하기 전후까지는 수술 부위 피부에 발라줬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D+3 - 쌍꺼풀 실 제거 (2022.11.25)

수술한지 3일이 지나면 쌍커풀 바깥쪽의 실만 제거하며 안쪽의 실은 주름을 유지하기 위해 남깁니다. 실 제거 전까지 물이 닿지 않도록 해야 하며, 제거 후에는 물이 닿아도 괜찮지만, 눈썹 수술 자리가 아직 그대로라서 제대로 된 세수를 하기는 어렵습니다. 왼쪽 눈(사진 오른쪽)에 수술직후에는 없던 이물감이 생겼으나, 병원에서 여러번 눈꺼풀을 뒤집어 확인도 하고, 나중에는 연계된 안과에서 검사도 받았으나, 별 이상이 발견되지 않아 일단은 불편한 상태로 유지하였습니다. 눈꺼풀 아래부분이 계속 젖어 있는 듯한 시원한 느낌이 들어 불편합니다.

 

 

D+1주 - 눈썹 실 제거 (2022.11.29)

수술한지 1주일이 지나면 눈썹거상 수술을 한 실을 제거합니다. 조심스럽게 세수를 전체적으로 할 수 있으며, 꿰맸던 자리 감각이 무디고 부분적으로 약간의 통증이 있습니다. 왼쪽 눈(사진 오른쪽)  이물감과 눈꺼풀 아래부분이 계속 젖어 있는 듯한 시원한 느낌이 들어 불편합니다. 

 

 

D+1개월 (2022.12.23)

붓기가 많이 빠지고 전체적으로 자리가 잘 잡혔습니다. 양쪽 눈 크기도 같고, 눈썹과 눈의 간격도 좁혀졌으며, 이마로 당기는 노력을 하지 않아도 눈이 크게 잘 떠져있고, 시야가 답답하지 않습니다.

 

왼쪽(사진 오른쪽) 눈썹 밑의 흉은 거의 없으나 오른쪽(사진 왼쪽) 눈썹 밑의 흉터는 깊게 남았습니다. 오른쪽의 눈꺼풀을 더 많이 제거했는데, 그 영향이 아닐까 추정하고 있습니다. 왼쪽 눈(사진 오른쪽)  이물감과 눈꺼풀 아래부분이 계속 젖어 있는 듯한 시원한 느낌이 들어 불편합니다. 

 

 

최종결과

실을 모두 제거한 후에도 2~3회 정도 경과 관찰을 위해 1개월마다 병원을 방문합니다. 수술한지 2~3개월 정도 되었을 때 이물감은 없어졌고, 점막이 젖어서 시원한 느낌도 수술한지 3~4개월 정도 지나자 모두 없어졌습니다. 현재는 불편함도 전혀 없고, 결과에 대해서도 본인과 아내 모두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오른쪽 눈썹 바로 아래의 흉이 약간 깊은 채로 남아 있어 이 부분은 좀 아쉽지만,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아내의 권유로 눈썹 반영구 시술을 받아 잘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수술을 결정한 이유 중 하나가 이마의 주름이었는데, 병원에서 서비스로 보톡스를 놔주어서 2~3개월 정도는 눈을 치켜뜨지 않게 되다보니, 초기에는 수술효과+보톡스로 이마 주름이 눈에 띄게 약해졌습니다. 보톡스 효과가 끝난 후에는 아무래도 원래 있던 들어올리는 습관이 다시 나와 전보다 덜 하지만 주름이 약하게 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노화가 자연스러운 과정이라 생각하고, 오랜 시간에 걸쳐 진행되다보니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았으며, 외모에 공을 많이 들이는 성향도 아니다 보니, 이런 수술에 별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아내가 오랫동안 강권하기도 하고 아이도 아직 어리다 보니 노화를 좀 늦추는 것도 좋겠다 싶어 수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받아 보니 외모도 나아진 것이 느껴지고, 눈을 심하게 들어올리지 않다보니 불편함도 줄어서, 처음에는 다소 과해 보였던 비용이 합리적이라고 느껴지기까지 했습니다. 수술 자체에 대한 부담과 수술 후 여러가지 불편함 등이 있을 때에는 걱정도 많았으나 후에 대부분 해소되었고, 결과적으로 나이도 덜 들어보이고 인상도 좋아져서 만족스럽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사진은 수술 후 10개월(2023.09.02) 정도 된 사진으로, 눈썹 반영구 시술도 받은 후 약 1주일 정도 된 모습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